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길리입니다!! 

오늘은 네덜란드 여행편에 이어서 네덜란드에서 장보기편을 써볼게요!!

 

이 날은 크로아티아로 이동하는 날이여서,

크로아티아에 있는 한국친구들에게 와플도 선물할 겸 장을 보러 갔어요

 

 

저희가 방문한 마트 이름은 

"JUMBO"

점보라고 읽고 싶지만, 네덜란드에서는 J가 "ㅇ"발음이 나서

윰보라고 읽습니다

 

이 마트는 네덜란드안에서 있는 여러 마트들 중에서 

가격이 엄청 저렴하고, 품질 또한 나쁘지 않아 

여행이신 분들은 가면 아주 좋을 거 같아요

(외식물가가 너무 비싸니까요 유럽은 ㅠㅠ..)

 

야채 코너에서 저정도의 파를 샀는데

0.75유로 한국돈으로 1000원 정도예요

(사실 제가 한국에서 장을 스스로 본적이 거의 없어서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겟어요 ㅠ)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달달한 코너 ㅎㅎ

네덜란드는 와플이 유명하고, 종류도 다양해요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한국의 와플과는 조금 차이가 있어요!!

 

요렇게 생겼는데

위아래로 과자가 있고 그 사이에 캐러멜소스나, 달달한소스들이 발려있어요

정말 감동의 맛이에요 ㅎㅎ 가격도

1.75 유로 = 2300원

비싸다고 하면 비싼건데, 더 싼것들도 있어서

저는 한국에 돌아올 때 1200원 정도 되는걸로 여러개를 사서

친구들도 주고, 가족들도 다 먹었습니다

(특히나 저의 아버지가 아주 좋아하셨어요 ㅎㅎ)

우유도 상당하더라고요

종류도 진짜 다양하고, 많았어요

저희는 500ml 우유를 샀는데 1000원 정도 했어요

 

아쉽게도, 모든 파트를 다 찍어서 올리면 좋겠지만,

그렇게는 하지 못했어요 ㅠㅠ

 

하지만, 네덜란드에서 장보게 되면 구글맵에 JUMBO를 치시고 

장보러 가시면 절대 후회하는 일은 없을 거에요 ㅎㅎ!!

 

**유럽의 여러나라들을 장을 보면서 특이했던 점은

왠만한 크기의 마트들은 다 각자의 브랜드의 상품을 가지고 있었고

다른 제품에 비해 질도 괜찮았고, 가격도 훨씬 저렴했어요

(자주 애용했어요 ㅎㅎ)

장보고 돌아가는 길에 너무 멋져서 찍어봤어요 ㅎㅎ

 

 

다음글에서는 크로아티아 여행에 관한 글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네덜란드 장보기에 관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p6zKYOQ-RY&t=57s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