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길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여행하면서는 사진과 글을 더불어서 올리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ㅠㅠ (속상)

약 3주간에 일들에 대해서 천천히 풀어나가 볼게요!!

 

 

 

우선 이 글의 앞선 글에서 말했듯이, 저는 한국에서 네덜란드로 도착을 했습니당

https://allofstory.tistory.com/97

 

[혼자 인천공항 비행기를 타다] Gilly의 유럽여행 1일차(여행꿀팁)

안녕하세요 처음 유럽여행을 시작한 캐리어 들고 있는 Gilly입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해외여행준비를 하고, 혼자서 유럽으로 떠났어요!! (물론 네덜란드에 여자친구가 있지만요 ㅎㅎ) 혹시나 처음 여행하시는..

allofstory.tistory.com

 

많은 사람들이 겪는 시차적응을 저는 하루 자고 나니깐 없었어요 ㅋㅋㅋㅋ

(어디서나 꿀잠을 자는 체질..ㅋㅋㅋ)

 

 

다음 날 Min(여자친구)의 싱가폴친구를 만나러 갔어요

 

 

 이 곳은 Leiden(레이든)이라는 도시였어요

저는 이곳에서 처음 네덜란드의 운하를 보았습니당!!ㅎㅎ 물론 저 풍차도요 ㅋㅋㅋㅋ

 

 

저희가 삼겹살과 떡볶이를 대접하기로 해서 나름 열심히 굽고,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Min의 진도지휘 아래에 열심히 만들었어요 ㅋㅋㅋ(참고로 저는 요리호구랍니다 ㅠㅠ)

 

신나게 떠들고, 집으로 가려고 버스정류소를 가는데....

대박풍경.... 야경....

진짜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하겠지만, 눈으로 직접보는거에

반의반의 반도 안되는거가 사진에 잡히는건데 이정도예요

진짜 예쁘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거보고 ㅎㅎ

 

다음날에, 아무래도 네덜란드 왔는데 암스테르담은 가봐야지 싶어서

암스테르담을 가자고 했어요 ㅎㅎ

이곳은 암스테르담 센트럴역에서 나오면 보이는 멋진 건물이에요 ㅎㅎ

 

그리고 이곳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감자튀김집이 있어요

 

마네켄 피스 인데,  진짜 사람 많아요 대기줄이 끊어지지 않는 곳이에요

주문을 할 때, 사이즈와 소스를 정합니다 그리고 계산을 하면 바로 옆에서

 

요렇게 만들어서 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1인 1감자튀김 하는데

저희는 스몰사이즈인데도 양이 충분해서 1개만 시켰어요!!

(외국은 저걸로 끼니를 때우기도 한대요)

 

바로 시식에 들어갔는데

미소가 지어지는 맛입니다 ㅎㅎ (미소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 네덜란드 원탑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저한테는 ㅎㅎ 초딩입맛)

 

먹으면서 암스테르담을 쭉 돌아봤어요

운도 좋았던게, 보통 버스킹을 잘 못본다고 했는데

저는 이 날 두번의 멋진 버스킹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 ㅎㅎ

노래듣는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매우 좋았어요 후훗

 

 

또 운하를 따라서 계속 걸어봤어요 너무 좋았어요 ㅎㅎ

네덜란드 날씨는 아주 좋았고, 해가 저녁 8시에도 쨍쨍해요 깜짝놀랐어요 ㅎㅎ

 

정처 없이 걷다가, 암스테르담에 반고흐 박물관 쪽으로 가보자 해서 이동햇어요

제가 미술작품에 대해서 거의 몰라서, 근처에 구경만 갔어요

 

근데 운 좋게도, 그 곳에서 3:3 농구대회가 열리고 있었어요!!!

저는 NBA 경기를 챙겨볼만큼 완전 농구팬인데 아주 좋았어요 ㅎㅎ

아 그리고 참고로, 네덜란드 사람들이 키가 엄청 커요

남여 구분없이 엄청나게 커요

키가 대한민국 평균키인 저로서는 압도당하는 무언가가 있었어요 ㅠㅠ ㅋ

 

이 사진은 정말 저에게 큰 인상을 준 사진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인데, 저렇게 잔디 한가운데서

웃통을 까고(?) 책을 읽는 모습을 한 청년인데, 

저걸 보면서 '와 진짜 자유롭다, 여유롭다' 이런느낌이 아주 강했어요

만약에 한국이라면?

아마도 관종, 돌아이라는 말을 들었을 거 같은데, 역시 유럽은 다르구나 느꼈어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지는 않고, 구경만 했던 와플!!!!(증말 맛있어 보이죠? ㅎㅎ)

 

 

사실 네덜란드는 관광(?)을 목적으로 간곳은 아니여서, 요정도 입니다 ㅎㅎ

 

다음 글에서는 네덜란드 장보기 관련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럽은 외식물가가 한국에 비해 많이 비싸요 ㅠㅠ

하지만 생활물가(장보기물가)는 더 싸기 때문에 여행할 때도

무조건 적인 외식은 피하는게 좋아요 (돈이 엄써요 ㅠㅠ) 

 

그리고 이 영상은 네덜란드 걸어다닌 영상이에요

사진으로 표현 못한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당!!

 

https://www.youtube.com/watch?v=qYoT8rBLqVA&t=3s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