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길리입니다!!

오늘은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편에 이어서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스르지산 편을 써볼게요!!

 

저희는 스플리트 버스터미널에서 두브로브니크 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탔어요!!

참고로 버스 시간과 버스를 잘 확인하셔야 되요.

버스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고,

(저희는 돌아올때 예상시간 4시간, 실제 걸린시간 6시간..)

버스 앞에 출발지, 목적지가 적혀있지만, 

가끔 버스기사 아저씨가 귀찮아서 안 바꾼 경우도 있어요!! 

 

참고하시고요,

우리나라와 다른점!!! 버스에 짐을 실을때 돈을 내야 되요!!

저희는 스플리트 -> 두브로브니크 짐 하나당 10쿠나(1700원)

두브로브니크 -> 스플리트 짐 하나당 7쿠나(1190원) 정도 냈어요

그리고 이동!

꿀팁! 버스 기준 오른편에 앉게 되면 이동하는 길에

좋은 경치를 잘 관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

가는길에 보스니아 라는 나라를 거쳐서 가게 되어있는데, 

이 때 여권을 검사해요 그래서 꼭

여권을 여행가방 큰거에 넣지 말고, 가지고 타야해요!!

그래야 가방에서 다시 꺼내는 그런 불상사가 없어요

(휴.. 이동하기 힘들죠?? ㅎㅎ..)

 

약 5시간 정도 후에 도착을 했고, 도착한 날은 너무 피곤해 바로 기절했어요 ㅎㅎ

 

 

 

 

다음 날,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에 걸어 갔어요..

이렇게 아재처럼 풀어헤칠만큼 엄청나게 더웠어요 ㅠㅠ

근데 왜?

버스를 타지 않고, 걸어갔느냐에 대한 답을 곧 알려드릴게요!!

 

두브로브니크 여행에 가장 큰 두가지라고 했을때,

스르지산 일몰보기, 성벽투어 하기

이렇게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스르지산은 버스, 우버 정도의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성벽투어는 무조건 티켓을 끊어야 해요

이 티켓의 종류가 총 3가지가 있어요

1일권, 3일권, 7일권이 있어요

그리고 각 카드마다 가격이 다른만큼 혜택도 다르게 있어요!!

 

우선 1일권!

1. 성벽투어 입장과 성벽투어 안에 있는 6개의 박물관과 2개의 갤러리 무료입장

2. 티켓을 끊은 24시간동안 두브로브니크 시 전역의 버스가 무료인 버스카드 

 

3일권!

1. 성벽투어 입장과 성벽투어 안에 있는 6개의 박물관과 2개의 갤러리 무료입장

2. 두브로브니크 전역의 버스를 6번 무료로 탈 수 있는 버스카드와

교외로 나가는 10번 버스쿠폰 2장

 

7일권!

1. 성벽투어 입장과 성벽투어 안에 있는 6개의 박물관과 2개의 갤러리 무료입장

2. 두브로브니크 전역의 버스를 10번 무료로 탈 수 있는 버스카드와

교외로 나가는 10번 버스쿠폰 4장

 

요렇게 3장의 카드 중 본인의 여행에 맞는 카드를 구입하면 되고요

3장 다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면 10% 할인 되요!!

아래가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dubrovnikcard.com/product-category/dubrovnik-cards/?view=grid

 

Dubrovnik Cards | Product Categories | DUBROVNIK CARD

 

www.dubrovnikcard.com

 

이렇게 구매를 하면 끝인가??? 아니에요

인터넷으로 저렇게 구매를 하더라도, 티켓을 찾으러 올드타운으로 가야해요!!

그래서 저희는 올드타운까지 걸어갔었어요

(버스비를 아끼기 위해서!!!)

 

요게 저희가 구입한 1일권 카드에요 ㅎㅎ

카드 발급 받자마자, 날씨가 너무 더워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바로 버스탔어요 ㅎㅎ

성벽투어는 너무 덥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에 일찍 가기로 했구요

이 날 저녁에 저희는 스르지산 일몰을 보러가기로 계획을 짰어요!!

 

 

스르지산을 가기위한 방법이 또 2가지 정도 있어요

첫번째는 택시 우버 이용하기

두번째는 버스 이용하기

 

먼저 택시, 우버 이용하는 것의 장점은

1. 기다리는 시간이 없다

2.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점은

1. 비용이 비싸다

 

버스를 이용하는 장점은

1. 돈을 아낄 수 있다

2. 스르지산을 걸어 올라가면서 못보는 광경도 볼 수 있다

단점

1. 버스를 타려면 무조건 올드타운으로 가야한다

2. 버스 시간 텀이 길다

3. 산을 20~25분 정도 올라야함으로 다리가 아플 수 있다

 

 

결론적으로 

택시, 우버 이용하실 분들은 일행이 3명~4명이고,

돈을 쓰고 나의 불편함을 덜겠다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구요

 

혼자, 혹은 2명이서 여행하시고,

돈을 아끼고, 많은 풍경과 조금 산행을 하겠다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아요

 

저희는 고민 없이 바로 버스를 선택했어요!!

스르지산으로 가는 버스는 17번 버스밖에 없어요 

17번!!! 17번!!!

이거는 올드타운에 붙어 있는 시간표에요!!

 

저희는 올드타운에서 17번 버스를 타고 젤 마지막 정류장까지 가서 내렸어요!!

( 40분간 버스로 이동하니, 조금 쉬시면 되요 ㅎㅎ)

도착과 동시에 저런 멋진 풍경이 있어요

 

그리고 이 나무들을 뚫고  나서부터 스르지산 전망대를 향해 걸어 올라가는데

가는길에 정말 좋은 사진 스팟들이 많이 있어요!!!

저희가 못찾고 간 곳도 분명 있겠지만, 정말 좋은 곳이 많았어요 ㅎㅎ

사진을 찍는 것은 좋으나, 꽤 가파르고 위험한 곳들도 있으니

너무 무리하시지 마시고, 안전에 유의하면서 사진을 찍어야 되요!!(안전제일)

 

그리고 전망대에 도착하고 나서, 진짜 끝까지 들어가셔야 되요

어떤 분들은 전망대 도착하고, 적당히 둘러보다가 더 올라가지 않고

그냥 내려가는 경우도 봤는데요

 

저희도 그냥 내려갈뻔하다가, 여기까지 왔는데 모든곳을 다 가보자하면서 더 올라갔거든요 ㅎㅎ

고생 끝에 멋진 풍경과 사진을 얻는다!!!

 

정말 여기 안 왔으면 후회했을 거에요 ㅎㅎ

정말 꽤 오랜시간동안 일몰을 보게 되었어요 

사실 한국에 있을 때는 보지도 않았던 일몰인데,

괜히 외국 나왔다고, 일몰과 야경을 많이 보게 되네요 ㅎㅎ

 

저렇게 열심히 잘 보고, 다시 시간에 맞춰서 17번 버스를 타러 내려갔어요

따로 정류소가 표시가 되어있지않고, 처음에 내렸던 공간에서 다시 타면 되요

 

 

 

두브로브니크에 가신다면, 꼭 스르지산 일몰 보시기 바래요!!!

 

다음글에서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여행에 관한 글을 올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크로아티아 스르지산 전망대 영상입니다

(제가 직접 편집하고 촬영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YRq7962iFI&t=8s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