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여행편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ㅎㅎ

사실은 영어에 집중하고 있다보니깐, 여행 이야기를 쓰는게 매우

귀찮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이러다가 여행했던 걸 까먹기 전에 해야겠다! 마음먹어서

다시 시작해보아요!!!


 

오늘은 스페인 메인을 들어가기 전에,

스플리트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움직인거 부터 이야기 해볼게요!

(그리고 숙소와 맥도날드)

저희는 악명높은 부엘링 항공사를 이용했는데요(싸기 때문에...)

사실 겁이 많이 났어요

진짜 너무나 안좋은 후기들......(캐리어분실, 캐리어 내용물 도난...)

그리고 제가 캐리어에 비밀번호 자물쇠를 잠궈 놨었는데,

비밀번호가 바뀌어 있었다는.....후....

거기다가 체크인 할 때 캐리어를 공짜로 보내준다고 해서

이게 머지? 이러면서 붙였는데, 바로 저런 후기들 때문이었던거 같아요

 

여튼 운(?) 좋게도, 저희의 짐은 아무 이상없이 잘 도착했어요

공항에 나오면 일단 글씨보다도 그림들을 보게돼요 ㅋㅋㅋ

그리고 현재 자신의 위치를 파악해야 돼요

T1 터미널이 있고, T2 터미널이 있는데 

 저희가 도착한 곳은 T1 터미널 이었어요

저희의 목적지는 Factory House 라는 호스텔이었어요

 

자 여기서 부터 중요해요!

렌페 R2N을 타기 위해서는 T2 터미널로 가야해요

T1에서 내리면 T2로 가는 순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공짜!

 

공항에서 요리보고 조리보고 하면

위 사진과 같은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쭉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바로

공항 순환 버스

버스 정류소가 있어요 버스는 자주 다니는 거 같아요

얼른 올라타서 T2터미널로 가요!

(참고로 스페인 사람들도 영어를 잘 못해요....ㅠ)

그리고 밑에 보이는 저 엄청난 긴 통로를 지나와야 해요!

엄청 긴 통로(T2 -> Renfe2)
Renfe2 타는 곳

자 이곳에 온거면 꽤 지쳐요, 생각보다 저 통로가 길기 때문에 ㅠ..

하지만 우리에겐 또다른 난관이 있다는 거 ㅎㅎ

티켓 뽑는 기계

저 기계를 통해서 T-10 이라는

대중교통을 10번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뽑아야 해요

언어 선택 하시고, 대부분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지들은  Zone1에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T-10 (Zone1) 티켓을 구매 해요(역 도우미가 있어서 물어보면 돼요)

T-10 Zone1 티켓

그리고 교통 강국답게 10번 사용할 수 있는 이 티켓은 1인 1티켓이 아니라

여러명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1인 1티켓을 뽑지 말고,

필요할 때마다, 뽑아주면 돼요

물론 여러명 환승도 가능해요!

 

저걸타고 Passeig de Gracia 역까지 가서 24번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그리고 또 몇분을 더 걸어서, 숙소인 Factory House에 도착했어요

 

숙소의 장점은 우선 구엘공원까지 걸어서 7분정도 걸렸어요

그리고 예약할 때, 조식도 포함한 걸 했어서 3박 4일 기간동안

아침마다 빵1, 음료1를 먹었는데, 큰 힘이 되었어요

그리고 젤 장점은 직원이 아주 친절해요 마음이 조금 편해져요

But,

개인 사물함에 자물쇠를 구매해야하고, 시설이 솔직히 안좋았어요.

씻는곳도 그렇게 깨끗하지 않고, 수건도 제공 안돼요.

요리할 수 있는 공간도 있지만, 더러워요 ㅠㅠ

 

개인적으로 다시 가라고 하면, 저긴 안갈거에요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저녁시간이어서, 근처 거리로 나가봤어요

물론 구글맵을 통해서요

구글맵 없었으면 어떻게 돌아다녔을지 겁나기도 해요

시간이 늦으니 많이 문을 닫아서, 저희는 맥도날드로 향했어요 ㅠ

저희가 시킨 메뉴는!

맥도날드 시그니처로 주문을 했어요

왼쪽에 있는 햄버거가 스모크하우스, 오른쪽은 BiBo 비보 버거에요

한국도 그랬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감자튀김 대신에 샐러드를 고를 수 있어요!!

짱신기, 사람들이 추천이 많아서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버거도 감자튀김도 샐러드도 심지어 스프라이트도 

안 맞았어요 ㅠㅠ(스프라이트 오리지널 없이 무조건 레몬이에요 유럽은...)

 

 

저는 맥도날드, 외국에서 가시더라도, 괜한 도전 안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ㅠㅠ

(가격도 비싸유 ㅠㅠ)

도전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도 되고요 ㅎㅎ 

그리고 어떤 유럽도 그렇겠지만, 밤거리는 으스스해요

거기다가 스페인은 소문도 안좋아서 더 조심하려고 노력했어요

 

오늘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도착편을 끝내도록 할게요

다음편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편을 쓰도록 할게요!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