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메리(강아지)의 귀여움 독차지 했던 남자 긍정남 Gilly입니다 ㅎㅎ

오늘은 여행준비 6일차 여행시 사용할 카드에 이어서 7일차

    "여행 짐 챙길때 꿀템"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ㅎㅎ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행짐을 싸는 것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죠이 

그래서 짐을 챙길때 애매한 부분을 잡아줄 꿀템을 소개하도록 해드릴게요 ㅎㅎ

 

...더보기

여행가방 무게 재는 꿀템 

다이소 손저울

 

다이소 손저울의 뒷모습과 옆모습
다이소 손조울 앞모습

사실 저도 이런 제품이 있는지 몰랐었는데요 ㅎㅎ

가장 중요한 가격은 3000원

매우 저렴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꼭 쓸일이 있어야겠죠???

 

도대체 언제 이 제품을 쓰는냐???

보통 비행기에 짐을,

기내 들고 타는 기내수화물과

도착지로 물건을 보내는 위탁수화물로 나뉩니다

 

여기서! 기내수화물&위탁수화물에 크기, 무게 제한이 있어요!!

크기는 제쳐두고, 무게 제한만 봤을 때

 

평균적으로 기내수화물은 10kg~12kg

위탁수화물은 대부분 23kg 이더라고요

 

대부분 비행기를 한번 타는 경우에는 크게 걱정할 것은 없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유럽의 4개국을 돌아다니다 보니 비행기를 4번 정도 더 타야해요!!

그렇기에 위탁수화물을 없애고, 기내수화물로만 여행을 다니는데

(위탁수화물 하나에 40유로에요 ㅠㅠ 우리나라돈으로 5만원돈 ㄷㄷ)

10kg이하로 맞추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 꿀템을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ㅎㅎ

 

이제 무게를 한번 재볼게요!!

빨간색 침이 무게를 뜻합니다. 지금은 가방이 바닥에 있어서 0kg에오

가방을 들어보니 한손으로 버티다 보니 무게가 많이 왔다갔다했는데요

아직 짐을 안넣은 가방이라서 3kg 정도 나오네요

무게 단위가 바깥쪽은 파운드이고, 안쪽이 Kg이라는 것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오차

저 가방을 저희집에 있는 저울로 재어봤을때 3.8kg이었습니다

다이소 저울로 재어봤을때 3.2kg이 나왔습니다

3.8kg 짜리에 오차가 0.6kg 이면 엄청 차이 입니다

 

그래서 더 높은 무게를 가지고 오차를 재어보았습니다

 

위에 저 가방에 제 겨울 옷이랑, 아령 1Kg 2개, 물 2L짜리 두개를 넣고 무게를 재었는데

집 저울에서는 14.3kg,

다이소 저울에서는 15.0kg이 나오네요

이번에는 오히려 다이소 저울이 더 많은 무게로 0.7kg의 오차가 났네요 ㅠㅠ

 

제 생각에는 위아래로 ±1kg 정도, 안전하게 하려면 ±1.5kg 정도로 짐을 맞추면 될거 같아요!!

 

 

그럼 여행준비물 7일차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여행준비물 8일차에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