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순천만을 품에 담았던 남자 긍정남 Gilly입니다 ㅎㅎ

오늘은 여행준비 5일차 여행자보험에 이어서 6일차

                                "여행시 사용할 카드"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ㅎㅎ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외국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꽤 많은 수수료가 붙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미리 환전을 해가는 사람도 있고, 환전하는것이 귀찮아서 그냥 카드만 사용하거나, 외국 현지에서 ATM기를 찾아 돈을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것들을 알아봤고, 효율성을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카드들이 있겠지만,

저는 하나은행의 카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다른 혜택은 따로 적지 않고, 해외이용 혜택에 집중할게요!!

첫번째 카드는 VIVA G 플래티늄 체크카드 입니다

  이 카드는 해외 물품을 구매하거나, 해외 ATM현금을 인출 시에 다른 수수료 없이 이용원금의 1%만을 수수료로 가져갑니다. 100만원을 뽑는다면, 1만원을 수수료로 가져가고 100만원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단! ATM기에서 뽑을 때 현지 ATM기의 수수료는 따로 부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은 비바G 플래티넘 카드는 MasterCard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VISA 카드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까봐 밑에 하나더 추천을 해 드립니다.

 두번째 카드는 VIVA 2 플래티늄 체크카드 입니다

  이 카드 역시, 해외 물품을 구매하거나, 해외 ATM기에서 돈을 뽑을 때 사용 할 수 있고, 그 수수료 역시 위의 카드와 동일 합니다.

  하지만 비바 2 플래티넘 카드는 VISA와 MasterCard 둘 중에서 선택하여 발급 할 수 있으므로, 위의 비바 G 카드를 발급 하신분들은, VISA 카드로 비바 2 카드를 발급하시면, VISA와 MasterCard로 잘 사용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특히 계좌가 없는 경우에, 은행을 방문하여서 새로 계좌를 개설을 하고, 비바 G카드를 은행에서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바 2 카드는 발급된 계좌를 통해서, 앱으로 발급 받을 수도 있고, 은행에서 발급해주세요 하면은 신청을 해주고, 몇일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은행 계좌가 따로 없어서, 이번에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서, 발급을 받았구요. 유럽으로 가면은 저 말고,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는 일행이 있어서, 굳이 비바2 카드까지 발급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여행준비물 6일차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여행준비물 7일차에서는 "여행 짐 챙길때 꿀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illy의 방문 예정 나라와 도시

네덜란드(헤이그, 암스테르담), 크로아티아(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스페인(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말라가), 포르투갈(포르투)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