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이렇게 파이널을 하게 될 주 누가 알았을까??? 사실 이변도 많았고, 변수들도 많았던 시리즈 였다. 나의 첫 예상은
오클라오마시티 VS 밀워키 벅스
였는데 사실 내가 오클라오마시티를 좋아했어서 사심이 들어갔다.
Anyway,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몇가지의 파트로 예상을 해보자
1. 골든스테이트 선수들의 부상여부
사실 이거만큼 중요한 요소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다. 시즌 시작할때만 하더라도 예상 베스트5는
케빈듀란트
드마커스 커즌스
클레이탐슨
스테픈커리
드레먼드 그린
이 조합이었다. 실제로 시즌중에 커즌스가 돌아와서 이렇게 경기를 했던적도 있다. 하지만 커즌스는 금방 부상으로 다시 못뛰게 되었고, 그 자리에 이궈달라가 잘 메꿔주었다.
하지만, 지금 듀란트, 이궈달라 역시 부상으로 알고 있다. 만약 이 3명이 빠진상태로 경기를 하게 되면 토론토의 압승을 예상된다. 레너드를 막을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기양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골스 선수들의 부상여부 일거 같다.
2. 토론토 벤치선수들의 활약
이번 컨퍼런스파이널에서 밀워키와 토론토의 경기를 본사람들은 정말 동의할 것이다. 1,2차전에서 밀워키가 이긴것은 분명 잘한것도 있지만, 토론토가 벤치선수들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었다. 어느정도 주전선수에게 비중을 많이 두었다. 하지만 3차전부터 벤치선수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특히나 23, 24번 파월과 벤블릿이 나와서 레너드에게 더블팀이 갔을때, 정말 높은 3점슛 성공률로 슛을 성공시켰고 이것이 토론토의 승리를 가져왔다. 분명 카와이레너드라는 최고의 에이스 활약도 대단했다.
3. 에이스간의 대결
케빈듀런트가 돌아온다고 생각하고, 아마도 케빈듀란트와 레너드이 매치업이 예상되는데 이 둘간의 대결 역시 승부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쿤보는 경험이 적었던 반면, 듀란트는 이미 경험이 아주 풍부한 선수고, 본인개인득점뿐만아니라, 이타적인 플레이도 잘하는 선수라서 상당히 볼만한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매치업을 살펴보고 마무리하겠다.
카와이레너드 VS 케빈듀란트
카일라우리 VS 스테픈커리
마크가솔 VS 드레먼드 그린
대니그린 VS 안드레 이궈달라
시아캄 VS 클레이 탐슨
적다보니 발견했는데 시아캄과 탐슨이 매치업이 되면 여기도 아주 볼만 할거 같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골스의 승리에 예상을 할거같은데 나는 지금 분위기에서는 토론토가 먼저 1승을 가져 갈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