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NBA 파이널을 완전 빠져서 보고 있는 Gilly입니다. 잠들려고 하다가 프리게임 인터뷰가 떠서 이렇게 올려봅니당!

먼저 스티븐 커 감독의 인터뷰로 시작되었네요!

Q) 케빈듀란트의 복귀 가능성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커감독) 확신을 할 수는 없지만, 지금 젊은 선수들과의 연습을 시작하였어요. 여지껏 부상당하고 난 후 이정도 강도의 훈련을 한적이 없었습니다. 아직 확정된것은 없지만 복귀가능성은 가장 높습니다. 

 

Q) 5년간의 많은 굴곡들이 있었는데, 지금 그것들과 비교해서 어떤 거 같나?

커리) 지금 다른것보다도 3:1로 지고 있는것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다. 예전일들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

  
Q) 듀란트의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 듀란트가 돌아오면 어떨거 같나? 몸상태가 100%는 아닐것인데 어떤가? 


  커리) 그는 최고의 무기이다, 그가 몇퍼센의 몸상태로 돌아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는 이미 파이널 경험이 많은 선수이다. 그가 뛸 수 있으면 무조건 팀에 좋다

Q) 3:1로 지고 난후 현재 팀의 분위기 어떠나?
 

커리) 4차전을 끝내고 분위기가 많이 다운됏었다. 지금은 극복하고, 내일 최고의 농구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
              

Q) 3:1로 지고 있을때, 어떤 멘탈관리가 필요한가?

커리) 우리가 해야할 전략을 짜고, 실행해야한다. 무조건 해내겠다라는 생각만을 하고 있다.

 

 Q) 6차전의 사나이 탐슨, 6차전이 없을 수도 있다. 5차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것인가?
 

탐슨) 어떤 모습이 나오던지 상관이 없다. 이기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내일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는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Q)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은?
 

탐슨) 이 모든 일들을 즐길 생각입니다. 동료들과 함께하는 이 모든 순간을 즐기려고합니다

Q) 현재에 집중한다는 말을 많이한다. 미래를 생각안하고 어떻게 현재에만 집중을 잘 할 수 있는가?
 

레너드) 규칙적인 루틴을 지키고, 정말 바로 앞의 일에 집중합니다. 시즌 초반에 파이널 무대라는 미래를 바라보지만, 현재에 집중하면서 한걸음씩 천천히 갔다.

 
Q) 토론토에 집을 샀다는 얘기가 있는데 진짠가?
 

레너드) 아직 안샀다.

Q) 토론토에서 게임을 끝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가?

레너드) 게임을 언제 어디서 하던지 나가서 수비를 하고 슛을 넣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다.


Q) 개인기록보단 팀 승리가 중요하다고 말하는데, 팀의 어떤 기록에 신경을 쓰는가?

레너드) 가장 중요하게 리바운드, 실책, 양팀의 야투율 이 세가지를 본다
       

Q) 골스홈에서 2게임을 이기고(3,4차전) 게임을 퇴장할때, 마치 2경기를 다 진사람처럼 보였다?

레너드) 우리는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아직 완전히 다 이긴게 아니기 때문에 설레발치지 않았다. 그게 우리팀의 마음가짐입니다.

 


Q) 캐나다에 있는 모든 아이들의 아이콘이 된 기분 어떤가?

라우리) 이런 질문 받아본적이 없네요(큰웃음 ㅋㅋㅋㅋㅋ) 음..."이렇게 말해줄게 나도 어릴 때 아이였고, 너와 같은 시절이 있었어. 현재 나같이 되고 싶다는 아이들이 많다는 걸 알고 난 후 난 더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동시에 재밌고 사랑을 베푸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내일 5차전이 진행되는데, 예측을 하는 것에 의미 있을까 솔직히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마지막 경기가 될수도 있는데, 더이상 선수들의 부상이 없이, 후회를 남기지 않는 양팀의 멋진 경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양팀 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