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구글이미지

 

모든 주전선수가 잘했다 토론토 랩터스

커리혼자서는 역부족이다... 동료가 필요해...47점 커리...

 

 

 

1. 개인적인 견해

이 경기를 보는데, 솔직하게 토론토가 이기길 바라면서 보는것도 있는데... 커리가 너무 안쓰럽게 보였다...

  골든스테이트의 많은 주전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지면서, 이번에는 클레이탐슨까지 빠져버려서, 거의 커리 원맨쇼를 보고 있는 기분이었다.. 다른 선수들이 솔직히 너무 못해줬다.

  이에 반해, 부상이 없는 토론토랩터스는 모든 주전선수들의 고른 활약을 보여주면서, 경기를 압도할 수 있었다. 그러면 자세히 한번 들어가보자!

  1쿼터는 시작부터, 토론토가 거세게 몰아붙였다. 일단 보자마자 느낀것이 선수들의 정신무장이 너무도 잘 되어있었다. 2차전에서 정말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놓고 졌기 때문에, 멘탈적으로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예상과 달리, 멘탈이 정말 잘 붙어(?)있었다. 시아캄과 가솔의 활약이 두드러진 1쿼터였다

위에 두개는 가솔의 활약이고, 아래의 3개는 시아캄의 현란한 득점이다.

  물론 골스도 완전 당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커리의 3점슛이 있었다. 시작과 마지막의 3점슛

커리가 없었다면 정말 많은 점수차로 1쿼터를 끝냈었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생각보다 커즌스의 활약이 적었는데, 그래도 2쿼터에 조금 있었다

그리고 역시나 해결사 커리의 현란한 드리블에 이은 3점슛

 

이에 반격하는 토론토 랩터스 시아캄의 멋진 돌파와 이바카의 블락

  참고로 이경기에서 이바카는 6개의 블락슛을 기록햇다!!!!  

토론토가 8점차로 앞선채로 맞이한 3쿼터(2차전의 악몽이 떠오를수도 있는데)

이번엔 달랐다.

대니그린의 3점슛이 폭발했다 3쿼터에만 3개의 삼점슛을 꽂아넣었다;;

그리고 이번경기 감좋은 카일라우리(3차전은 감안좋은 토론토 선수 찾기가 더 어렵;;)

분위기 반전을 노려보는 골든스테이트의 앨리웁(하지만 추후에 그린의 저 패스가 여러번 막힌다 ㅠㅠ)

 

4쿼터 시작전 무려 13점차 리드를 한 토론토 랩터스, 정말 좋은 저력이다

4쿼터 하이라이트를 내가 골라서 찍었는데 정말로 토론토의 공격밖에 없었당....

토론토의 좋은속공, 카일라우리의 3점슛, 이바카의 바스켓카운트 슛(슛모션 전 파일로 인정)

레너드 커리 매치없에서 주저없이 올라가는 레너드, 마지막 벤블릿의 레인보우 3점슛까지...

 

결국 벤블릿의 저슛이 들어가고, 골든스테이트는 스테픈커리와 드레먼드그린을 빼고, 게임을 포기하였다.

  커리는 커리어하이인 47득점을 기록하였지만, 팀원들의 서포트가 많이 부족했고, 오픈된 찬스에서도 번번히 슛을 놓치는 장면이 많았다 ㅠ

  이에 반해, 토론토는 오늘 슛감이 너무 좋았던거 같다. 만약에 4차전에서 듀란트나 탐슨이 돌아오지 못한다면, 토론토가 밀어붙일 수 있을 거 같다. 탐슨의 부재가 너무도 크게 느껴졌던 3차전이었다...

경기 결과는 123 : 109 큰 점수차로 토론토랩터스의 승!

 

 

2. 스타팅 멤버

 

 

 

3. 주요 선수 기록

 

 

4. 승부처

  경기내내 토론토 랩터스가 압도했고, 한번도 역전을 허용하지않고 경기가 끝났기 때문에, 승부처라고 할만한 곳이 크게 없었다. 일단 기록으로 봐도, 슛성공률 자체의 차이도 너무 많이 났고, 사실 놀라운건 레너드가 많은 득점을 했을거라고 생각못했는데, 어느새 30점을 쌓았다는 것이다.

  그만큼 레너드에 대한 수비를 클레이탐슨 만큼 하는 선수가 없었던 것이고, 커즌스가 2차전만큼의 활약을 못해준것도 큰거 같다. 나도 골든스테이트왕조가 무너지길 바라는 사람이고, 그래야 더 재미있어지지 않을까 생각은 하는데, 이번경기는 많이 안쓰러워졌었다. 

 

 

  *조금 찾아보니깐, 이번에 FA로 선수들이 많이 풀리는데 그 중에, 클레이탐슨도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골든스테이트에서 맥스계약을 하지 않는다면, 애틀란타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듀란트도 뉴욕으로 떠날 거 같고, 어찌보면 골든스테이트 선수단의 이 멤버가 내년에는 보기 힘들다는 것이다. 과연 이 시리즈가 어떻게 마무리 될지, 그리고 각 선수들의 어디로 갈지가 참 궁금한 NBA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