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음악을 사랑하는 남자 길리입니다

오늘 제가 추천 드릴 노래는 

 

故김광석님의 혼자 남은 밤 이에요

정말 엄청난 명곡들이 많은 김광석님인데요

그 중에서도 숨겨진 명곡인 혼자 남은 밤이에요

 


 

혼자 남은 밤

김광석

어둠이 짙은 저녁 하늘 별빛 내 창에 부숴지고

밤을 홀로 지샌 내 모습 하얀 별 나를 비춰주네

 

불빛 하나 둘 꺼져갈때 조용히 들리는 소리

가만히 나에게서 멀어져가며 눈물 그 위로 떨어지네

 

외롭게 나만 남은 이 공간 되올 수 없는 시간들

빛바랜 사진 속에 내 모습은 더욱 더 쓸쓸하게 보이네

 

아~ 이렇게 슬퍼질 땐 거리를 거닐자

환하게 밝아지는 내 눈물

 

-간주-

 

어둠이 짙은 저녁 하늘 별빛 내 창에 부숴지고

밤을 홀로 지샌 내 모습 하얀 별 나를 비춰주네

 

외롭게 나만 남은 이 공간 되올 수 없는 시간들

빛바랜 사진 속에 내 모습은 더욱 더 쓸쓸하게 보이네

 

아~ 이렇게 슬퍼질 땐 노래를 부르자

환하게 밝아지는 내 눈물

 

아~ 이렇게 슬퍼질 땐 노래를 부르자

삶의 가득 여러 송이 희망을 환하게 밝아지는 내 눈물

 


 

☆길리가 놀란 노래 가사들에 대한 느낌☆

: 이 노래 가사를 잘 음미해보려고 노력을 하다보면

보이는 몇가지 특징들이 있어요

첫번째 2줄에서는 시각적인 요소를 많이 담았어요

그리고 두번째 2줄에서는 청각적인 요소를 담았구요

마지막 후렴구에는 외로움에 대한 느낌을 극대화 시키고

결국엔 노래로 그것을 극복하는 느낌을 저는 받았어요

 

노래가사를 잘 보면서 이미지를 떠올리면,

혹은 본인의 외로운 느낌을 받았던 경험을 생각하면

정말 너무나도 와닿고 감동적인 가사에요 ㅠㅠ

 

김광석노래컨테스트를 참가하기위해

거의 전곡을 다 들어보면서 너무 감동받았던 

이 노래를 연습해서 참가해보려고 해요 ㅎㅎ

나중에 열심히 부르고 올려볼게요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_RdHaYZ6Zrw

 

댓글